헤더 로고 화이트 헤더 로고

이혼소송

이혼 법무법인 | 32년의 혼인기간동안 배우자의 부당한 대우 등으로 인한 이혼 청구

이혼전문변호사가 알려주는 사건개요

배우자가 고액의 급여를 수령해왔음에도 불구하고 32년에 이르는 혼인기간 중 생활비를 월 1,000,000원에 그치는 소액만 지급하였고, 의뢰인의 친모가 오랜 기간 같이 거주하면서 자녀들을 대신 양육해주고 가사일의 대부분을 대신 해왔음에도 불구하고 배우자가 의뢰인의 친모에게 부당한 대우를 하여 이혼 신청에 이르게 된 사건입니다.

이혼전문변호사의 조력 결과

배우자가 모르는 의뢰인의 부동산이 있고, 배우자의 재산이 적었기 때문에 상대방이 의뢰인에 대한 재산 조회를 하기 전에 조정으로 빠르게 마무리되는 것이 중요한 사건이었습니다.

사건의 빠른 진행을 위해 첫 변론 기일 전 소장, 청구취지 및 청구원인 변경 신청서, 준비서면을 각 제출하였고, 각 서면을 통해 당사자들의 재산 내역을 정리하고 배우자의 유책성에 대하여 충분히 입증한 결과 조정 진행시 조정위원이 의뢰인에게 좀 더 우호적인 태도로 조정을 진행하였습니다.

재산과 관련하여서는 조정 전 금융거래정보제출명령신청에 대한 회신을 모두 수령하여 상대방의 재산이 적다는 사실을 파악한 뒤, 조정에서 논의할 재산분할 대상을 상대방이 알고 있는 기존 거주지로 한정하였습니다.

또한 조정 중에는 우리가 주장하는 기여도에 맞춘 재산분할을 하되, 부동산 처분 시 발생하는 비용을 공제한 금액으로 재산분할을 진행하였기 때문에 의뢰인이 조정 후 부동산 처분 과정에서 발생하는 비용을 단독으로 부담하지 않게 되었습니다.

최종적으로는 의뢰인이 원하는 금액에 맞추어 첫 조정 기일에 사건이 마무리될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이혼전문변호사 선임 결과

의뢰인이 원하는 금액에 맞추어 첫 조정기일에 조정 성립하여 사건 종료하였습니다.

목록

더 궁금한 점이 있으신가요?

상세한 내용은 아래의 문의를 통해 전달해주세요.

빠른상담 접수

로엘 법무법인이
함께 고민하고 대응합니다